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요리일기

다이어트레시피 크래미새우카레 가볍게 만들어 가볍게 먹자.

by 비니럽 2024. 1. 13.
크래미새우카레 부드러운 카레 레시

크래미새우카레

 

즐거운 주말아침! 냉장고에서 잠자고 있는

재료들을 가지고 카레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카레 하면 역시 돼지고기를 넣는 것이 기본적인

요리방법이지만 오늘은 크래미, 새우, 계란

넣어 고단백질의 부드러운 카레를 만들 겁니다.

 

[요리 준비물]

카레가루, 새우

야채(당근, 감자, 버섯, 양파) 

크래미, 우유 300ml, 계란 2알

 

 

저는 오뚜기카레가루

쿠팡에서 주문한 계란, 우유, 새우, 볶음밥용 채소

한성기업 몬스터크랩으로 준비했어요.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새우와 야채먼저

익을 때까지 잘 볶아 볶아!! 후추도 살짝 뿌려 버려

저는 램프쿡을 활용해서

카레를 만들 건데요 자동으로 날이 움직이면서

저어주기 때문에 계속 주걱으로 저어줄 필요가

없어 너무 잘 활용하고 있는 냄비랍니다.

 

램프쿡 인덕션용

 

램프쿡! 특히 고기 구워 먹을 때

주변에 기름이 튀지 않고 일일이

뒤집을 필요 없어서 정말 최고예요!

 

 

맛살은 잘게 찢어주세요!

계란두개는 풀어서 준비~

 

 

우유 300ml

물 1000ml

투하!!

 

카레는 양이 생명이죠 이틀은 먹을

넉넉 한양을 만들어 버릴게요!

 

 

이제 카레가루를 넣어줄 텐데요

묽은 정도에 따라서 조절해서

넣어주셔야 하니 한 번에 넣지 마시고

조금씩 농도를 보며 넣어주는 것이 포인트!

한쪽 넣으면 뭉칠 수 있으니 냄비 주변으로

골고루 뿌려주듯 넣으세요ㅎㅎ

 

 

이제 끝이 보이는 요리~보글보글 카레가

끓기 시작하면 크래미와 계란물을 넣어주세요

계속 저어주면 좋습니다!

 

 

1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정말

간단하게 다이어트카레완성!

계란, 크래미, 우유를 넣어 정말 부드러운 카레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아요! ㅎㅎ이제

돼지고기 말고 이렇게 만들어보시죠?

 

 

농도는 이 정도?

나중에 카레가 굳으면 좀 더 꾸덕해질 수 있어

너무 농도 짙게 하는 것보다 약간 흐르듯한 카레가

딱 알맞습니다~

 

 

행복한 주말아침 크래미새우카레완성!

밥은 간장종지에 넣어 뒤집었어요ㅎㅎ

다이어트는 역시 적게 먹는 것이... 최고가 아닌가... 하지만

굶을 수는 없죠! 맛있게 먹으면서 다이어트하세요

다음에도 맛있는 다이어트레시피 올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