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요리일기

살빠지는음식 오리야채찜 다이어트레시피 추천!

by 비니럽 2024. 1. 15.

 

냉장고 야채 처리하는 다이어트방법!

다이어트 오리찜

 

안뇽!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이번주말에

냉장고에 있던 야채들을 처리하기 위해 오리찜을

만들어봤어요! 버섯, 배추, 청경채, 숙주 골고루 넣고

찌기만 하면 되는 간단요리 하지만 엄청 맛있고 살 빠지는

레시피랍니다ㅎㅎ

 

[요리 준비물]

훈제오리고기, 알배추, 버섯, 숙주, 청경채, 간 마늘, 고추

 

 

야채들은 식초에 담가 씻어주면 깨끗하게

불순물을 제거할 수 있어요 버섯은 오히려 씻으면

영양소가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간단하게 더러운

부분만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컷팅! 찜냄비 속

숙주를 먼저 깔고 그위로

청경채, 버섯, 알배추등 냉장고에서 자고 있던

야채들을 모두 꺼내 넣어주세요 ㅎㅎ

 

 

오리훈제는 중앙에 넣고 찜준비!

중불을 켜고 8분 정도 쪄주기만 하면 완성 끝 ㅎㅎ

쪄지는 동안에 찍어먹을 소스도 만들어볼게요.

 

 

 

야채오리찜 찍먹소스 준비!

간장 1T 식초 1T 간 마늘 2/1T

청양고추 1개 알룰로스 1T  겨자 2/1T

 

다이어트에서 액상과당을 줄이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설탕대신 알룰로스나 스테비아를 활용해 주세요.

 

 

요리시간 10분 만에 완성된 오리야채찜!

간단하면서 보기에도 그럴 듯?? 집들이음식으로

선보여도 좋을 것 같아요! 훈제오리고기뿐 아니라

샤브용 소고기를 활용해도 좋아요! 

 

 

소스에 찍어서 야채와 함께 먹으면

샤브샤브 먹는 느낌도 들고 하루 야채도 알차게

섭취할 수 있고  배도 부른 다이어트레시피!

오늘도 맛있게 먹고 살 빼세요 ㅎㅎ